Windows 바탕화면 오류로 인하여 바탕화면 자료가 사라지는 증상이 간혹 발생한다. 발생하기 시작하면 지속적으로 발생을 하고 간단하게는 PC를 여러번 재부팅하면 원상복귀 되지만 며칠 사이로 반복되고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다.
Windows 바탕화면 오류 사라지는 증상
Windows 바탕화면 자료가 사라지는 사례는 여러가지 형태가 있다. 이번에 다루려고 하는 사례는 일반적인 형태보다는 특이한 특징을 보인다. 그냥 단순히 아이콘만 보이지는 않는 증상에 대해서는 아이콘에 아래 사이트에서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해결이 가능한다. 하지만 해결이 되지 않는 사례는 윈도우 업데이트 과정 중 버그나 오류나 발생하는 사용자 계정간의 연결 문제로 추정된다. 윈도우 사용자 계정에 임시 폴더가 무한정으로 생성되는 특징을 가진다.
아래 사진과 링크는 복구사이트에 이야기하는 바탕화면 사라질때 해결하는 일반적인 방법과 관련된 사항이다. 아래 유형에 해당하는 경우는 아래 사진을 클릭하여 따라하며 해결이 가능하다.
아래 사례는 바탕화면에 파일이 전부 사라지고 사용자 폴더에 TEMP 계정이 생성되는 사례이다. 이러한 증상의 경우 윈도우 사용자 폴더로 가면 아래와 같이 TEMP 계정이 무한으로 증식되어 있는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의 해결책으로 위의 일반적인 증상 해결책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다.
Windows 바탕화면 오류 해결 방안은?
여러 가지 방법 중 해당 증상이 반복되지 않게 예방하면서 해결할 수 방안은 간단한 방법이 있다. 이 부분은 윈도우 업데이트가 과정에서 사용자 계정이 손상되며,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 부분에 대한 질문과 해결책 하나씩은 사전에 안내해드리고 그에 따른 가장 간단한 해결책을 제시해보려고 한다.
- 윈도우 계정 이상으로 바탕화면 사라지는 증상에 대한 MS 커뮤니티 문의사항 링크
- 윈도우 사용자 계정 손상시 복구 방법 관련 해결 링크
이렇게 처리 방법이 복잡한 경우 권장해드린 방법은 아래와 같다.
- 바탕화면이 사라진 상황에서 추가적인 작업을 진행하지 않는다.
- 일단 2~4회 정도 pc를 완전 종료하고 재부팅하며 바탕화면이 다시 살아나는 상황을 만든다. 통상적으로 2~4회 재부팅할 경우 바탕화면이 살아남.
- 바탕화면 살아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전원옵션 -> 시스템 설정 화면에 들어가서 현재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한후 빠른 시작 켜기를 체크 해제 후 변경내용 저장 후 재부팅한다.
- 해당 방법을 통해 재부팅한 경우 더 이상 임시파일이 생성되지 않고 바탕화면이 사라지는 증상이 반복되지 않는다.